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떠나볼까~~~~ 칙칙폭폭 닭갈비먹으러 춘천으로~~고~~고~

by idkeykey 2025. 11. 10.

 

                                                          춘천   명동닭갈비 골목입구

 

길고 긴 추석연휴~~~  당일치기로  오래간만에 칙칙폭폭 ~~ ITX- 청춘열차  타고  춘천에 놀러 갔다.

몇 번 놀러 간 곳인데도  방문할수록  새로운 기분이 드는 곳이  춘천인 것 같다.

전에 춘천에 놀러 올 때는  택시를 타고 다녔는데 이번에는 버스로 다 이동하기로 했다.

5명이 놀러 간 거라 택시를 타도 2대를 잡아야 돼서..  버스를 타고 다니니 전에는 못 봤던 춘천의

골목골목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관광도시라 그런지 버스의 내부인테리어도 독특했고 버스의자도 목재로 만들어져서 색달은 느낌이었다.

역시~~ 여행은 장소불문하고~~ 좋다~~~~~~~~ 힐링~~~~~~

춘천 하면  바로바로 닭갈비~~  솔직히  구경은  뒷전이고 닭갈비를 먹으러 갔다.

여러 번 여행을 오다 보니...  구경보다는 맛집투어가 먼저가 돼버렸다.  ^^

방송에 나와서 유명한 곳이 아닌  춘천현지인만 간다는 닭갈비집을 가보기로 했다.

군인 아들이 휴가를 나와서 춘천 사는 동기가  알려준 곳이라고  현지인 추천 닭갈비집을

소개해줘서  오늘은  현지인맛집 "빨강머리 이모닭갈비 ".... 

 정말 주인이모께서  머리가 빨간색이셨다.

젊었을 때부터  빨강머리를 하셨다고 하신다.  이제는 빨강머리가 트레이드마크가 된 것 같다.

 

현지인 추천맛집 빨강머리 이모닭갈비 ~~

 

1시가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닭갈비골목에서 TV에 나온 유명한 집들은 줄이 많이 서있었는데....

다행히  빨강머리 이모네는 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착석할 수가 있었다.

친절하시고 서비스로 음료수, 가락국수사리도 주시고...  닭갈비맛이 거기서 거기겠지 했는데..   이모님의 정성 어린 손맛에 맛있었다. 

  닭갈비에 소주 한잔~~~~ 크~~~~    역시~~ 낮술은 맛있다.  ㅎㅎㅎ

 

닭갈비도 맛있었지만  그 속에 같이 들어있는 고구마가

달달하면서도  맛있어서  추가로 부탁해서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다.

 현지인 단골분들이  많이 오셔서 그런지 손님 한 분 한 분과

정겹게 이야기도 나누시고  세심하게 챙겨도 주시고...

서비스도 조금이라도 더 주시려고 하셔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춘천 하면 ~~ 닭갈비와

막국수인데 ~~   막국수를  하지 않는 게 매우 아쉬웠다.

막국수는 다음 여행 때 먹기로 하고  아쉬움과

기분 좋은 배부름을 뒤로한 채 

케이블타를 타러 고~~~ 고~~~

연휴라서 그런지  케이블카타러 오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정상에 올라가니 바람이 너무 많이 불고  비까지 조금씩

내려서 추워서  커피숍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씩 하면서 

밖을 보다가  기차시간에 맞춰서 내려왔다.

 

물론 정상에 있는 하나뿐이 커피숍에는 사람들로 가득해서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였다.

                                                                                                   

당일치기로 다녀온 여행이라  이곳저곳을  다니지는 않았지만  특색 있는 시내버스를 타고 시내 곳곳을 누비면서

돌아다녀서  조금 더 신선한 여행이 되었다.

 요즘은  앱지도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길을 찾기가 수월해졌는데  한 번씩 난감할 때는

그래도 현지인들에게 물어보는 게 최고인 것 같다.  

 앱지도에서는 안 나오는 정보도 알 수 있고....ㅎㅎ    

여행은 정말 즐거운 힐링이다.